칼럼] 중소기업의 그린워싱 대응 전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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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근 ESG 경영이 기업 활동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, 그린워싱(Green Washing)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. 그린워싱은 기업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환경친화적인 것처럼 오도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실제보다 더 친환경적인 것처럼 과장되거나 오도하는 광고를 말한다. 이는 단순한 오해를 초래할 수 있는 표현 사용에서부터 친환경 제품이라는 거짓 주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. 유럽연합(EU)은 그린워싱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도입했으며, 그린 클레임 지침(Green Claim Directive, GCD)을 통과시켜 이를 법제화했다. 이 규정은 모든 EU 회원국 및 EU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기업에 적용되며, 일반적인 친환경 주장을 금지하고 있다.
출처 : 충청경제뉴스(https://www.cceconomy.co.k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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